서론
지금까지 영화에서 유머는 주로 코미디 요소의 개입으로 관객의 주위를 환기시키는 기능을 하는 첨가물 역할로 취급 받아왔다. 그러나 유머는 그 나름의 구조와 개연성을 가지고 영화 속에 기생한다. 어느 영화가 엔딩 크레딧이 없다거나, 배경음악이 전혀 깔리지 않는다면 관객의 반응은 어떨
서론
지금까지 영화에서 유머는 주로 코미디 요소의 개입으로 관객의 주위를 환기시키는 기능을 하는 첨가물 역할로 취급 받아왔다. 그러나 유머는 그 나름의 구조와 개연성을 가지고 영화 속에 기생한다. 어느 영화가 엔딩 크레딧이 없다거나, 배경음악이 전혀 깔리지 않는다면 관객의 반응은 어떨
체결
…대중매체의 대중문화에 대한
4가지 통속적인 체험영역
.남성의
희화화
여성의
희화화
동성에 관한
희화화
남,녀간의
희화화
이 시대의 성희롱과 섹스코미디의
기준은?
성의 희화화와 앞으로의 양상?
성을 소재로 한 웃음이 더 재밌다?
그렇다면 혹은 그렇지 않다면 이유는?
<광고 류시스트라테>
2004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코미디 작가 겸 감독 지망생 미셀 콜린스라는 23세 여성이 인터넷에 ‘보터가즘(Votergasm)’ 사이트를 만들었다. 투표자와 오르가슴의 합성어다. 콜린스는 사이트의 슬로건을 ‘No Vote, No Sex’로 내걸었다. 투표하지 않은 애인과는 섹스를 거부하자는
Ⅰ. 서 론
좋은 방송은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그 방송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로 이어져 그 방송국의 드라마라든지 교양프로, 뉴스등을 즐겨보게 된다. 방송프로그램은 편성과 제작의 산물(産物, product)이다. 편성을 전쟁에 비유하기도 하는데, 편성은 전략(戰略, strategy)에 해당되고 제작은
▶일본영화 변천사
①1910~1930 (태동기) - 사일런트(silent)&토기영화의 시대
1900년대 초기부터 설립된 소규모 촬영소에서 시작하여, 1912년 닛카츠(日活), 1920년에 쇼치쿠(松竹, 1920년 설립)를 중심으로 스튜디오 시스템을 확립, 일본영화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였다. 당시 닛카츠의 교토 촬영소는 시대극과
Ⅰ. 서 론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의식주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성이라고 볼 수 있다. 성을 바탕으로 인간이 태어나 사회를 유지하는 기초가 되기 때문이다. 즉, 성을 바탕으로 하지 않는 가운데 인간이 태어나지 않으면 천지만물도 생존할 수 없고 태양과 달, 지구도 아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1. 코미디와 코미디 영화
▷ 그리스 신화에서 나오는 ‘Comustode’
‘축제의 노래’술을 마시며 춤추고 노래하다
▷ 희극 : 웃음을 주조로 경쾌하고 흥미롭게 다룬 극 형식
▷ 인간의 모순 사회의 불합리성을 골계적 해학적 풍자적으로 표현
① 슬랩스틱 코미디
▷ 과장되고 우스꽝
2. 네 명의 여성들이 영화 속에서 경험하는 결혼과 사랑의 모습을 말하고 평가한다면?
A. 미란다의 결혼에서 행복과 불행은?
이 영화를 보기 전 나는 우선적으로 영화에 대해 선입견을 가졌다. 섹스 앤 더 시티의 영화가 아닌 드라마에 대한 소문이라던가 자자한 호평과 혹평을 떠나서, 우선 영
(2)연구 증거
몇 편의 연구는 비폭력적이면서 노골적인 섹스물에 노출된 결과로 형성된 성에 대한 태도나 가치에 대한 효과들을 밝혀 주었다. 즉 아름다운 알몸의 여성이 성행위를 하고 있는 슬라이드와 영화를 본 뒤에, 남성 피 실험자들은 그들의 파트너와 성관계를 가졌을 때, 성적 만족감이 감소되